구글에 블로그를 등록시키는 방법

구글에 블로그를 등록시키는 방법

세계 최대의 검색엔진 구글에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등록시키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 사이트를 등록하면 사이트뷰와 방문자현황, 방문시간, 검색어 등 많은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봇이 블로그나 사이트를 쉽게 방문하여 크롤링하게 도와줘서 SEO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럼 저랑 같이 한번 해 보도록 할까요?ㅎㅎ

 

구글에 블로그를 등록시키는 방법

먼저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 웹마스터센터로 이동하신 후 구글 아이디를 사용해 로그인 합니다. (바로가기)

 

구글에 블로그를 등록시키는 방법

로그인 하시면 보게 되실 화면입니다. 빨강색 속성 추가를 클릭하여 등록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링크를 클릭하여 구글 웹마스터센터로 이동하신 후 구글 아이디를 사용해 로그인 합니다. (바로가기)

이 작업은 등록하실 사이트가 본인이 소유한 사이트인지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이 html 확인 파일 을 눌러서 html 인증파일을 다운받아 본인 웹사이트의 루트에 업로드를 해줍니다. 업로드 후에 http://본인의 주소/인증파일이름 을 주소창에 적으셔서 인증파일이 출력되면 업로드가 된 것이예요.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SEO플러그인의 설정->webmaster tools메뉴중 Google Search Console: 란에 파일명을 붙혀넣어 줍니다. 인증에 성공하셨다면 리캡챠 로봇인증까지 체크하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 작업은 등록하실 사이트가 본인이 소유한 사이트인지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만약 본인이 파일업로드가 불가능하신 상황이라면 대체 방법을 누르셔서 HTML태크란을 선택 해줍니다. 그리고 나오는 메타태그를 복사하여 본인의 웹사이트 head부분에 붙혀넣어줍니다. 

이상없이 진행하셨다면 확인 을 눌러줍니다.

 

구글에 블로그를 등록시키는 방법

등록되었네요 ㅎㅎ 엄청 간단하네요! 이제 구글봇이 방문해서 블로그를 긁어갈꺼예요 ㅎㅎ 하지만!! 구글봇 구석구석 페이지를 잘 긁어가게 하기 위해선 한가지 작업을 더 해주시면 좋은데요, 바로 사이트맵 등록입니다! 사이트맵은 문자 그대로 사이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같은 존재랍니다. ㅎㅎ

 

구글에 블로그를 등록시키는 방법

크롤링 -> sitemaps 메뉴로 이동하여 SITEMAP 추가/테스트 를 클릭하여 사이트맵 주소를 등록하여 줍니다. 

간단하죠?ㅎㅎ 이상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이였습니다! 

 

 

KORbuddy

KORbuddy.com

You may also like...

5 Responses

  1. Rosetart 댓글:

    저도 구글,네이버,다음에 등록했더니 kakao,bing 이런곳도 같이 검색이 되더라구요~ ㅋㅋ

  2. Dong Hyun Oh 댓글:

    저도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했는데 아직까지 유입이 없네요..ㅠㅠ 어떡하면 상위에 노출 될 수 있는지 고민해봐야겠어요ㅎㅎ

    • korbuddy.com 댓글:

      티스토리는 어떤식으로 SEO를 최적화 하는지 모르겠네요 ㅋ;
      워드프레스 경우는 간단히 플러그인을 설치해주면 문서마다 최적화 시켜줘서
      유입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ㅎ

  1. 2016년 11월 8일

    […] 더 자세한 내용은 (http://box2019.temp.domains/~korbuddy) 에서 확인하시면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