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상태:수집불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상태:수집불가

 

얼마 전 워드크레커님의 포스팅(바로가기) 를 읽은 후 네이버 웹마스트도구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요, 제 사이트 상태가

DNS 상태 : 정상  수집 상태 : 수집불가  ROBOTS.TXT : 수집됨

으로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건들인 것이 없는데 왜 이럴까요?ㅠㅠ 오늘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수집상태:수집불가

처음 메세지를 접했을 땐 멍했습니다.. 아무런 설정을 건들인적 없는데, 왜 갑자기 오류가 발생한 것일까요.. 시간이 지나면 정상이 될 것이라 생각해 몇일간 놔 둬 봤습니다. 하지만 수집불가 메세지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검색을 통하여 몇가지 방법을 찾아봤지만 통하지 않았습니다.

 

1.robot.txt 수정하기

robots.txt 파일에 Disallow: / 부분에서 /를 제거하라. 

저의 경우는 Disallow:/ 자체가 없었습니다….시무룩…

 

 

2. 메인페이지 편집하기

메인페이지의 <meta name=”robotscontent=”noindex,nofollow” /> 부분을 <meta name=”robotscontent=”index,follow” /> 로 변경하라.

워드프레스 테마의 index.php 파일을 살펴봤지만 <meta name=”robotscontent=”noindex,nofollow” /> 를 찾지 못하였습니다.

 

 

3. 301 redirect방식으로 처리하라

저의 경우는 이것이 문제였습니다. korbuddy.com을 메인 주소로 사용하고 있는데, www.korbuddy.com으로 네이버에 등록을 해 놓았었던 거였어요! 이 경우에는 .htaccess 파일을 수정하시면 된다네요.

수정하는법 (바로가기)

저는 그냥 www.korbuddy.com을 지운 후 네이버에 korbuddy.com으로 도메인을 다시 등록하였습니다.

 

이 문제를 겪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KORbuddy

KORbuddy.com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