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도로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도로들
#1. 조지 라 – 인도 (Zoji La – India)
히말라야 산맥에 위치한 인도의 조지 라(Zoji La) 고개입니다.
카쉬미르와 라다크의 관문으로써, 해발 3,529m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조지 라 고개는 5월 중순부터 10월까지 개방된다고 합니다.
#2. 트렌스파가라산 – 루마니아 (Transfăgărășan – Romania)
루마니아에 위치한 트랜스파가라산 고속도로(Transfăgărășan Highway) 입니다.
왈라키아(Wallachia)와 트란실바니아(Transylvania)를 연결하는 고속도로로써, 파가라산(Fagarasan) 을 통과합니다.
해발 2,034m에 위치한 도로로써, 루마니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달튼 고속도로 – 알래스카 (Dalton Highway – Alaska)
총 길이 660Km의 고속도로이지만, 이 도로를 이용하면 단 3개의 마을만 지나칩니다.
달튼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전에는 차량정비가 필수입니다.
#4. 카르둥 라 – 인도 (Khardung La – India)
전세계 산악자전거 매니아들의 버킷리스트에 등록되어 있는 카르둥 라 입니다.
해발 5,606m를 자랑하는 카르둥 라는 위험하지만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한답니다.
#5. 융가스 로드 – 볼리비아 (Yungas Road – Bolivia)
일명 “죽음의 도로”로 통하는 볼리비아의 융가스입니다.
안데스 산맥을 감싸고 있는 이 길에선 매년 3백명의 사망자가 발생합니다.
#6. 아틀란틱 오션 로드 – 노르웨이 (Atlantic Ocean Road – Norway)
총 길이 8.3km에 8개의 다리를 물고 있는 이 도로는, 섬과 섬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롤러코스트와 같이 심하게 휘어진 도로로써 “천국으로 가는 길” 이라 불리운답니다.
#7. 구오리앙 터널 – 중국 (Guoliang Tunnel – China)
외부와 소통하는 길이 없는 구오리앙은, 13명의 농부가 5년에 걸쳐 손으로 뚫어낸 터널입니다.
4m의 폭과 5m의 높이, 1.2km의 길이를 자랑하며, 천장과 벽,높낮이가 일정하지 않고 울퉁불퉁합니다.
#8. 파사쥬 드 구아 – 프랑스 (Passage du Gua – France)
프랑스의 섬, 누아르무티에(Noirmoutier)와 내륙을 연결하는 2.7km길이의 도로로써, 하루 2번 썰물 후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세계에서 유명한 자전거 대회인 뚜르 드 프랑스의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9. 티안멘 산길 – 중국 (Tianmen Mountain Road – China)
“장가게” 로 우리나라에 잘 알려진 이 도로는 99개의 커브길로 유명합니다.
#10. 하나 – 하와이 (Hana – Hawaii)
카훌루이(kahului)로부터 83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하나는 좁은 1차선길과 많은 커브길로 유명합니다.
하나에는 620개의 커브길과 59개의 교량이 있습니다.
#11. 콜리마 – 러시아 (Kolyma – Russia)
육체노동에 익숙하지 않은 굴라크(Gulag)노동 수용소의 정치범들에 의해 건설된 도로입니다.
떼죽음당한 죄수들을 이 도로 밑에 뭍혀서 뼈의 도로(Road of bones)란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12. 라 보네트 고개 – 프랑스 (Col de la Bonette – France)
기원 전 한니발이 로마를 공략하기 위해 알프스 산맥을 넘었던 길로 유명하며, 해발 2,715m의 높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3. 고타르 고개 – 스위스 (Gotthard Pass – Switzerland)
알프스 산맥에 위치한 해발 2,106m의 고타르 고개는 우리(Uri)와 티치노(Ticino)를 잇는 도로입니다.
#14. 캅카스 도로 – 러시아 (Caucasus Road – Russia)
영어식발음인 코카서스로도 불리는 캅카스에 위치한 산악도로로써, 아시아와 유럽의 경계를 이르는 곳입니다.
실크로드를 걷던 상인, 러시아의 군대, 전쟁 포로들의 희생으로 만들어진 이 길은 폭설로 인해 종종 통제된다고 합니다.
#15. 에시마 오하시 대교 – 일본 (Eshima Ohashi bridge – Japan)
일본의 마쓰에와 사카이미나토를 잇는 이 다리는 총길이 1.6km에 경사도가 6.1%의, 5.1%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착시현상으로 인해 지나치게 가파르게 보인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달려보면 위험한 느낌을 받지 못한다고 하네요.
[wp_ad_camp_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