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뒷편으로 사라진 11가지의 직업들

오늘날에는 수천,수만가지의 다양한 직업들이 새로 생겨나고 없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1가지의 사라진 직업들에 대하여 포스팅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링핀 세팅하는 사람

1.볼링 핀 세팅

볼링핀을 세팅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어린 사람들이 고용되었고, 고객들을 위해 넘어진 볼링핀을 세팅하는 일을 했습니다.

 

 

인간 알람시계

2. 인간알람시계

인간알람시계 일을 하는사람들에게, 높은 곳을 노크하기 위한 장비는 필수였습니다. 그들은 고객들을 그들의 직장에 늦지 않게 깨워주는 일을 하였습니다. 고객들을 깨우기 위해 막대기,골프채 또는 조약돌을 사용해 창문이나 현관문을 노크하였습니다.

 

 

아이스 커터

3. 아이스커터

현대의 냉동 시스템이 전세계에 널리 펴지기 전에는, 호수에 얼어있는 얼음을 톱으로 자르는 사람들이 고객들의 냉장고가 되어주었습니다. 이 일은, 종종 극한상황이 벌어지는 위험한 일이였다고 합니다.

 

 

인간 레이더

4.적 전투기를 감지하는 인간 레이더

레이더 시스템이 개발되기 전, 군대는 사진과 같은 장비들로 적들의 전투기 엔진소리를 탐지하였습니다. 지금으로써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네요 ㅎ

 

 

쥐잡는사람

5. 쥐잡는 사람

유럽의 쥐개체수를 통제하기 위해 쥐잡는 사람들이 고용되었습니다. 이 일을 하는 사람들은 쥐에 물리거나, 병에 감염되는 높은 위험부담이 있었지만, 쥐로부터 시작되는 많은 질병들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가로등 불켜는 사람

6. 가로등 불켜는 사람

전기 가로등이 소개되기 전 까지는 가로등을 직접 켜고 끄는 사람에 의해 작동되었습니다. 가로등의 불을 켜고 끄는 사람들은 불을 붙히기 위한 긴 막대기와 소화기, 그리고 가로등에 넣을 연료를 항상 들고 다녔습니다.

 

 

우유배달부

7. 우유 배달부

예전 냉장시스템이 개발되기 전에는, 갓 짜낸 우유를 바로바로 고객들에게 배달해야 하였습니다. 이 일들은 우유배달부들의 몫이였습니다. (사실 우리나라는 아직도 있습니다^^)

 

 

통나무 배달

8. 통나무 배달부

통나무를 운반할 만한 트럭과 같은 기술과 제반시설이 부족했을 때, 통나무 배달부들은 강을 이용하여 물에 띄운 통나무를 벌목장에서 작업장까지의 운반을 도맡았습니다.

 

 

전화 교환원

9. 전화 교환원

현대의 자동교환식 전화기가 나오기 전까지는, 교환국에 전화하여 전화교환원을 통하여 통화가 가능하였습니다. 전화선을 수동으로 꼽아줘야 가능하였기 때문에, 통화인원이 몰릴수록 대기시간이 길어졌었습니다.

 

 

시체 도굴꾼

10. 시체 도굴꾼

좀 섬득한 직업입니다. 무덤에서 시체를 도굴하는 19세기의 직업으로써,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대학에 시체를 공급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합법적으로 시신을 구하는 방법은 매우 희귀하고 어려운 일이였기에, 대부분의 대학에서도 시체 도굴꾼들에 의해 시체를 조달받았습니다.

 

 

공장 엔터테이너

11. 공장 엔터테이너

공장 가운데 앉아서 광범위하게 무엇인가 읽어주는 사람입니다. 인간의 손을 거쳐야 하는 예전의 공장 시스템상, 근로자들이 지치지 쉬웠고, 그들의 힘을 북돋아주는 라디오와 같은 역할을 이 엔터테이너가 대신 하였습니다.

 

[wp_ad_camp_1]

 

KORbuddy

KORbuddy.com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